* 원인 및 증상
Window 보안정책에서 설정된 횟수(기본 횟수 5회)만큼 로그인 실패시 '참조된 계정이 현재 잠겨 있으므로 그 계정으로 로그온할 수 없습니다.' 라는 문구가 뜨며 설정된 시간(기본 시간 30분)만큼 계정이 잠기게 된다.
* 해결 방안
1. 랜선해제 -> 비밀번호 재입력 -> 비밀번호 설정 변경 -> 랜선연결
2. 30분간 대기 -> 비밀번호 재입력
* 설정 변경(비밀번호 시도횟수, 잠금시간)
1. 좌측 하단 검색창에 '로컬 보안 정책' 검색
2. 계정 정책 -> 계정 잠금 정책 -> 클릭하여 시간, 횟수 등 변경
1) 계정 잠금 기간 : 계정이 잠기는 시간
2) 계정 잠금 임계값 : 로그인 시도 가능한 횟수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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